메뉴

김천 다수초등학교 6학년 2반

교육 프로그램 :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김천]

2023.12.20

에코선생님

김천 다수초등학교 6학년 2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오늘은 눈도 오고 엄청 추운 날씨더라고요. 며칠 전에는 1반 친구들이 와서 재미있게 체험하고 돌아갔는데요. 오늘 2반 친구들도 재미있게 체험하고 돌아가기를 바라면서 에코 롱롱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에코 롱롱 큐브에 벌써 다녀간 친구들이 많았어요. 5학년 때 와봤다는 친구들이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먼저 에너지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우리가 어떤 에너지를 쓰고 있는지, 신재생에너지는 왜 필요한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어요. 환경오염을 막기 위해서는 신재생에너지의 사용은 불가피한 상황이었지요. 신재생에너지는 전 세계적으로 계속적으로 사용이 증가하고 있고, 에너지 고갈의 완화에 도움을 주고 있어요. 앞으로 더욱 활발한 신재생에너지의 개발이 기대됩니다.

재미있는 전시 체험 시간이 끝나고 교육실로 다 함께 이동해 보았습니다. 오늘 친구들과 함께 한 프로그램은 수소 자동차 롱롱이었어요. 혼자 하기에는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모둠에 있는 친구들이 함께 도와주면서 수소 자동차를 멋지게 완성시켜볼 수 있었어요.  내년에는 수소버스가 올해보다 4배나 증가한다고 하는데요. 수소버스를 타보게 된다면, 오늘 친구들이 에코 롱롱 큐브에서 만들어 본 수소 자동차를 만들어본 추억도 기억해 주기를 바랍니다. 오늘 에코 롱롱 수업은 여기까지였어요. 조금 더 체험하고 싶은 친구들은 개별적으로 방과 후 수업을 신청해서 방문가능합니다. 긴 시간 동안 고생많았어요~ 다음에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