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방화중학교 3학년 1반

교육 프로그램 : 바람에너지 에코 II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23.12.20

에코선생님

서울 방화중학교 3학년 1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어제부터 많은 눈이 내렸어요. 우리 친구들이 에코 롱롱에 방문하는 시간에도 펑펑 눈이 내려서 오는 길이 불편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는데 걱정과 달리 활기찬 모습으로 입장해주었네요^^

우선, 에코 롱롱 큐브에 대한 간단한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지구가 보내는 편지를 함께 시청해보았어요. 무분별한 화석연료의 사용으로 인해 아파하는 지구를 위해 신재생에너지로 대체해야한다는 내용이었답니다. 영상시청을 마치고 워크시트 작성 방법을 설명들은 후에 전시체험관으로 이동해서 다양한 에너지 관련 체험을 했어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전시체험이 끝나고 창작랩에서 2번째 활동인 '바람에너지 에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어요. 과학적 탐구방법을 통해 가설을 설정한 후 날개의 종류, 개수, 각도 등의 변인을 이용해서 가장 효율이 높은 전력량을 측정해보는 프로그램이었는데요. 우리 친구들이 적극적으로 탐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답니다.

중학교 생활도 얼마 남지 않았을 우리 친구들에게 3년동안 수고했다는 인사를 전합니다. 중학교 3년 생활 속에서 에코 롱롱을 만났다는 사실을 잊지 않고 오래 기억해주세요.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