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명덕여자중학교 1학년 4반

교육 프로그램 : 에너지 모니터링 큐브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19.12.18

에코선생님

서울 명덕여자중학교 1학년 4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2019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12월의 마무리를 에코 롱롱 큐브와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점점 날이 추워지고 있어요. 추울수록 우리가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기 때문에 에코 롱롱 큐브에서 신재생에너지에 대하여 공부해야 합니다!



우리 친구들은 먼저 ‘에너지 모니터링 큐브’라는 프로그램을 해보았어요^^ 우리 주변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가장 편한 친환경 에너지는 바로 태양광입니다. 태양광 패널도 많이 보급되어 해가 뜬 날이면 우리는 쉽게 태양광을 에너지로 얻을 수 있어요. 그래서 우리 친구들이 조별로 실내, 실외를 돌아다니며 태양광 패널을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해보았습니다. 오늘 날이 아주 맑지는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실외의 자연 태양광이 실내의 밝아 보이는 빛보다 훨씬 높은 전기를 생산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열심히 돌아다니며 에너지를 측정해준 친구들 모두 수고 많았습니다.



두 번째 시간에는 ‘전시체험’을 진행했는데요~ 열, 전기, 수송 존으로 나누어져 우리 친구들이 돌아다니며 뛰고 만지고 눌러보면서 친환경 에너지에 대하여 자연스럽게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평소에 수력, 태양광, 풍력 이 정도의 유명한 에너지원만 알고 있지는 않았나요? 에코 롱롱 큐브에서는 조금 더 나아가 압전, 바이오, 수소 등의 에너지원도 알 수 있는 체험이 마련되어요. 그래서 친환경 에너지를 조금 더 이해하는데 유익한 시간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이렇게 체험을 통해서 우리 친구들이 친환경 에너지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게 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여러분들의 관심이 우리 지구를 점점 깨끗하게 만드는 길이 될 것입니다. 우리 친구들 에코 롱롱 큐브 기억하고 다음에 또 놀러 오세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