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우장초등학교 5학년 1반

교육 프로그램 :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19.12.20

에코선생님

서울 우장초등학교 5학년 1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추운 날씨에도 에코 롱롱 큐브에 방문해 준 친구들 환영합니다! 불균형에 빠진 지구를 위해 친환경 에너지를 탐색해보고자 바코드 팔찌를 차고 전시체험관으로 나가보았는데요! 하나씩 체험할 때마다 지구를 위해 조금이라도 노력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는지 모르겠어요^^ 오늘 우리는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힘으로 열, 전기, 수송에네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어떤 체험이 가장 기억에 남나요? 미래에는 미세먼지 걱정 없는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에서 살 수 있기를 희망하며 만들어본 미래 에너지 도시 만들기, 내가 밟는 만큼 전기가 만들어지는 압전 에너지 체험, 에너지볼을 넣으면 지나가는 길에 따라 태양열의 다양한 활용을 알 수 있는 열 에너지 체험 등 기억에 남는 체험이 참 많았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에코 롱롱 큐브에서의 체험을 토대로 앞으로도 친환경 에너지에 대해서 많은 관심 가져주었으면 해요.

땀나도록 신나게 놀았던 전시체험을 마무리하고,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건전지도 필요 없이 돌림판을 돌리면 빛이 났는데요. 바로 우리 친구들이 직접 생산한 전기로 LED를 켜는 인간 동력 에너지를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빨강, 초록, 파란색의 빛이 모여 밤하늘의 반딧불이를 떠올리게 했었지요! 선생님이 보여준 라디오나 손전등처럼 주변에는 우리의 힘으로 직접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는 물건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건전지로 작동되는 장난감보다 오늘 만든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처럼 직접 돌려 움직이는 로봇도 의미 있지 않을까요?

앞으로도 지구를 위해, 나와 가족, 친구를 위해 좋은 에너지를 사용해서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봅시다. 더 이상 지구가 아프지 않도록 함께 노력해보아요. 일회용 종이컵은 하나도 사용하지 않고, 텀블러나 물병을 챙겨온 1반 친구들의 마음이라면 머지않아 지구의 건강도 금세 회복될 것이라 믿습니다! 조금 있으면 겨울 방학을 맞이하는 우리 친구들! 내년 1월에는 에코 롱롱 큐브도 겨울 방학 체험을 시작합니다. 아직 에코 롱롱 큐브를 와보지 않은 친구가 있다면 함께 방문해주세요. 그러면 겨울 방학을 더욱 즐겁고 유익하게 보낼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우리 꼭 다시 만나요^^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이**

    2019.12.203:34PM

    사진이 너무 잘 나왔네요. 체험에서 돌아오자마자 이렇게 따끈따근한 사진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주변에 많이 홍보하고 친환경에너지원정대로 지구환경 지켜나가는 미래서밋들이 되겠습니다. 너무 친절하시고 재미있게 수업을 잘해주셔서 칭찬도 많이 받고 잊지 못할 올해 마지막 체험학습이 된 것 같아서 감사드립니다. 또 오겠습니다!!^^

    에****

    2019.12.205:58PM

    우리 친구^^ 이름이 샘인가요~? 오늘 체험하자마자 바로 댓글을 달아주다니 센스쟁이 친구, 에코 롱롱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어서 고마워요! 사진이 잘 나온건 친구들이 적극적이고 열심히 체험해줘서 자연스럽게 잘나왔나보네요. 오늘의 추억 잊지말고 앞으로도 친환경 에너지 원정대로 활동해주길 바라겠습니다^^ 방학에 재미있는 프로그램도 많이 있으니 또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또 만나요~ 안녕!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