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우장초등학교 5학년 3반

교육 프로그램 : 바람에너지 에코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19.12.17

에코선생님

서울 우장초등학교 5학년 3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비가 내려서 조금 날이 흐렸는데요. 비와 구름도, 친구들의 밝은 표정과 적극적인 태도를 막을 순 없었어요~ 우리 친구들은 에코 롱롱 큐브에 두 번째 방문이었는데요. 오랜만에 다시 오니 어땠나요? 선생님은 다시 친구들을 만나서 아주 좋았습니다!



첫 번째 시간은 ‘전시체험’을 먼저 진행하였습니다. 친환경 에너지 원정대로 3가지 임무를 수행하였는데요. 각 존에 바코드도 찍고, 미래 에너지 도시도 만들고 점수도 확인해보았습니다. 모든 존을 열심히 체험하느라 땀을 뻘뻘 흘리는 친구들의 모습이 인상에 남았습니다. 또, 옆의 친구와 머리를 맞대고 상의하며 워크시트도 열심히 풀어보았습니다. 롱롱 선생님과 문제를 풀 때 거의 모든 학생이 모든 문제마다 손을 들었어요~ 태도 점수가 아주 10점 만점에 10점입니다!



두 번째 시간은 ‘바람에너지 에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어요. 직접 풍력발전기를 설계하면서, 어떻게 해야 효율이 높은지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날개 수와 종류, 각도 등 요인이 바뀌면 발전량이 달라지는 것도 배울 수가 있었죠? 나중에 대관령, 제주도에 가면 오늘 배웠던 것을 기억하고 떠올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멋있는 태도 유지해줘서 참 고맙습니다. 방학 프로그램도 재밌는 것이 많이 준비되어있으니까요. 다음에도 또 만나요~ 안녕!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