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윤중중학교 1학년 6반

교육 프로그램 : 에너지 모니터링 큐브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19.10.01

에코선생님

서울 윤중중학교 1학년 6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선선한 가을과 함께 에코 롱롱 큐브에 찾아와 주었군요. 그리고 선선함과 함께 우리를 괴롭히는 미세먼지도 슬슬 기승을 부리고 있어요. 이럴 때일수록 우리 친구들이 친환경 에너지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하지 않을까요? 그럼 우리 친구들이 어떤 친환경 에너지 체험을 했는지 알아볼까요?



첫 번째 시간은 ‘에너지 모니터링 큐브’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가장 쉽게 에너지를 모을 수 있는 것이 바로 태양광인데요. 오늘 친구들은 에코 롱롱 큐브 주변에서 태양광 에너지를 생산하고 사용하면서 그 데이터를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언제 어디서 어떻게 할 때 가장 높은 값을 얻을 수 있었나요? 오늘은 날씨! 미세먼지에 의해서도 태양광 에너지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우리 친구들 열심히 태양 에너지를 얻으러 다니는 모습 참 좋았습니다.



두 번째 시간은 에코 롱롱 큐브 전시체험이었어요. 열 에너지, 전기 에너지, 수송 에너지를 알아보고 미래 에너지 도시를 디자인해보았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얻을 수 있는 에너지원들에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즐거운 체험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에너지 뉴스룸에서 본 세계 여러 나라의 친환경 에너지를 떠올리며 우리나라에 어떤 에너지를 사용할 때 가장 적합할지도 토론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우리 친구들 에코 롱롱 큐브에서 체험한 것처럼 친환경 에너지에 대하여 생각해보고 지속적인 관심을 갖기를 바랍니다. 다음에 또 놀러 오세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