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우장초등학교 5학년 6반

교육 프로그램 :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19.05.07

에코선생님

서울 우장초등학교 5학년 6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친환경 에너지 창작소 에코 롱롱 큐브에 와보니 어떤가요? 처음에는 무엇을 체험하는 곳인지 잘 몰랐을 텐데, 큐브랩에서 오리엔테이션을 하고 나니 오늘 에코 롱롱 큐브에 온 목적을 알 수 있었죠?^^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을 마치고, 전시체험관에서 여러 가지 친환경 에너지를 탐색해 보았는데요! 우리 우장초 6반 친구들은 지구를 위한 좋은 에너지 중에서 어떤 에너지를 활용한 체험이 가장 기억에 남나요?

조금은 어려웠던 태양광 발전을 이용한 벨과 팬 작동시키기? 아니면 불이 반짝반짝 들어오는 수소 자동차 움직여보기? 선생님은 즐겁게 체험하는 친구들의 웃는 모습이 기억에 많이 남는데요~ 우장초 친구들도 에코 롱롱 큐브에서 반 친구들끼리 함께 한 멋진 추억 하나가 더 생겼기를 바랍니다^^ 아쉬운 체험 시간이 끝나고 힘이 불끈불끈 나는 에너지를 받는 시간! 바로 워크시트 답 맞춰보기 시간이 있었는데요~ 5학년이 된 지 얼마 안 된 우리 친구들에게는 조금 어렵지 않을까 했는데, 선생님의 괜한 걱정이었군요. 지구를 위해 열심히 활동한 친환경 에너지 원정대답게 정답을 잘 맞혀주었습니다^^

창작랩에서는 수소 자동차 롱롱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수소 자동차를 움직여보았어요. 깨끗한 물을 전기분해하고, 분리된 수소로 자동차가 움직였는데요. 우리 친구들이 서로 사이좋게 창작 활동을 해서 그런지 모든 모둠이 성공하였습니다>.< 매연은 나오지 않고, 수증기가 배출되어 공기를 오염시키지 않는 수소 자동차! 앞으로 충전소의 부족 등 몇 가지 보완점들이 개선된다면 우리 친구들이 어른이 되었을 땐 도로에 수소 자동차를 많이 만나볼 수 있겠죠? 오늘 체험을 통해서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더욱 잘 알게 되었다는 우리 친구들! 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더욱 더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오늘은 비록 대부분의 친구들이 일회용 종이컵으로 물을 마셨지만, 다음에 다시 만났을 때는 꼭 물병을 이용하는 모습 만나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제 날씨가 점점 더워질 텐데, 지구를 위해서 일회용 컵 사용 대신 물병 사용하기! 다 같이 함께해요!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은****

    2019.5.164:35PM

    선생님들 모두 친절해서 좋았어요~~! 가장 기억에 남는 에너지는 수송에너지와 미래도시만들기 였던거같아요(*^*) 펜과 벨 작동 시키는게 수소자동차 만들기보다 조금 더 어러웠던거 같아요!# 그리고 점수가 생각 보다 많이 나와서 기분이 좋았어요^^체험을 통해서 신재생에너지를 새롭게 알게되었어요0ㅇ0 마냑 다음에 오게 된다면 물병 꼭 가저올게요!@ 다음에 또 봤으면 좋겠어요*너무 늦게 댓글을 단게 아닌가 싶네요..근데 놀랍게도 제가 처음으로 여기에 댓글을 달았네요``(@안녕히게세요~~

    에****

    2019.5.164:37PM

    은비 친구^^ 댓글을 이렇게 정성껏 써주다니.. 너무나 감동입니다! 친구가 전시 체험관 곳곳을 열심히 체험하였군요~ 그래서 점수도 많이 나온 것 같아요. 놀랍게도 은비 친구가 처음 달아주었지만, 선생님이 또 발견하고 답글을 달았답니다. ㅎㅎㅎ 다음에 에코 롱롱 큐브 올 때는 친구와 가족과 손잡고 놀러오세요~ 또 만나요!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