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 광성초등학교 5학년 4반

교육 프로그램 :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19.05.07

에코선생님

광명 광성초등학교 5학년 4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오전에 도착한 광성초등학교는 운동회를 하고 있었어요. 혹시 4반 친구들도 있을까 물어보니 다른 학년 운동회라고 했어요. 친구들과 빨리 만나고 싶은 마음에 아쉬웠지만, 에코 롱롱 활동 시간까지 기다렸답니다.



에코 롱롱과 함께 할 시간이 다가오니 하나 둘 나타나는 친구들! “안녕하세요!” 하며 밝게 웃어주는 4반 친구들과 함께 오늘 활동을 시작했답니다. 전국에 2대뿐인 에코 롱롱 차의 변신을 보고 에너지 물건도 찾아보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답니다. 마을을 비교하며 세상에는 다양한 에너지가 있다는 것을 공부하는 시간도 가졌어요.



교실에 올라와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을 했어요. 수소는 어떤 원리로 에너지를 만들고, 어떻게 활용되는지 배워보는 시간이었답니다. 직접 자동차도 만들어보고 움직이는 것까지 확인해 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답니다. 화석연료 없이 움직일 수 있고, 운전하면 공기도 맑게 해주는 수소 자동차! 미세먼지가 큰 문제로 다가오는 우리나라에 꼭 필요한 자동차라고 생각해요.



에코 롱롱과 함께 한 시간 즐거웠나요? 신재생 에너지를 배우기엔 아주 짧은 시간이었지만 활동을 통해 관심이 생겼다면 선생님들은 너무 보람찬 시간으로 기억될 것 같아요. 함께 알아보았던 종류들 말고도 더 많은 종류가 있고, 장점도 더 많답니다. 다음에 또 만나서 함께 공부해보는 시간이 있길 바랄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