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남 서현초등학교 5학년 3반

교육 프로그램 :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19.05.03

에코선생님

성남 서현초등학교 5학년 3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태양광 발전이 무척 잘 될 것 같은 햇살이 강한 점심에 친구들과 만났어요. 햇살 아래에선 한여름 같았지만, 3반 친구들이 즐겁게 활동할 수 있도록 그늘은 너무 시원한 하루였답니다.



인사와 소개를 마치고 활동을 시작했어요. 에코 롱롱 차의 변신을 본 후, 에너지 물건을 찾아보고 만져보며 즐거운 체험을 하고, 마을을 비교하며 에너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에너지와 환경에 관심이 많다고 들었는 데 관심이 많은 만큼 알고 있는 지식을 뽐내는 시간이었어요.



교실에서는 수소에너지를 알아보는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을 했답니다. 접해보기 어려운 수소에너지를 이용한 활동이었는데 원리도 금방 이해하고 설명에 따라 자동차도 아주 잘 만들었답니다. 수소를 연료로 움직이는 신기한 수소 자동차! 화석연료 사용도 줄이고, 운전만 하면 공기도 깨끗하게 할 수 있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미래 에너지라는 것을 알 수 있던 시간이었어요.



3반 친구들이 알고 있는 에너지 지식을 뽐내고, 새로운 지식도 얻어갈 수 있었던 에코 롱롱! 활동이 즐거웠나요? 선생님들은 친구들의 활기찬 모습에 에너지를 얻고, 앞으로 더 좋은 에너지 지식을 찾아서 많이 알려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친구들의 지식이 얼마나 늘었을지 확인할 기회가 있길 바라며, 다음에 또 만나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