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덕암초등학교 5학년 1반

교육 프로그램 :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24.03.29

에코선생님

서울 덕암초등학교 5학년 1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오늘은 덕암초등학교에 5학년 1반과 3반에서 수업이 있었답니다. 아침부터 내린 비가 오후에도 계속되어 아쉽게도 운동장에서 차량활동은 하지 못했답니다. 대신 교실에서 더 알차고 재미있게 수업을 진행했답니다. 선생님들과 큰 목소리로 인사를 한 후 수업을 시작했는데요. 에코 롱롱 차량을 PC를 통해 변신 시켜보았답니다. 먼저, 지붕 위의 태양열 온수기, 태양광 패널을 살펴보았는데요. 태양의 열에너지로 태양열 온수기를 작동시키고 태양의 빛 에너지로 태양광 패널을 발전시켜 전기를 사용하는데 에너지를 만들어 낸답니다.  그리고 항공도어, 풍력발전기, 건물일체형창문(BIPV)도 살펴보았답니다. 이렇게 에코 롱롱 차량을 변신시켜 보았고요. 두번째 시간에는 멸종위기 동물들에 대해 알아보고 친환경에너지 물건들을 살펴보고 찾아볼 수 있는 '에너지 빙고' 게임을 가져보았답니다. 각팀이 단합이 잘 되어 빠른 시간안에 게임을 진행했지만 오늘은 아쉽게도 빙고를 완성한 팀이 없었습니다. 두번의 게임에서 모두 가장 많은 칸을 차지한 팀은 파랑팀이었답니다. 우리 친구들 모두 열심히 잘 참여해 주었어요. 

세번째 시간에는 '수소 자동차 롱롱' 프로그램을 진행했답니다. 물을 전기분해하여 수소와 산소로 분리하여 그중 수소를 연료로 사용하는 친환경 자동차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수소자동차에는 일반 휘발유, 경유 자동차를 움직이는 동력원인 엔진 대신에 연료전지가 있다고 설명해주었는데요.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물(수증기)만 배출하기 때문에 친환경 자동차라고 합니다. 익숙하지 않은 부품들이 많았지만 모둠별로 협력해서 자동차를 완성시켜 모두 멋지게 움직여 보았답니다. 에코 롱롱선생님들과 함께 한 오늘 수업 재미있었나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만나길 바랄게요! 

                         

후기 작성 시 학교(기관)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