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덕암초등학교 5학년 2반

교육 프로그램 : 바람에너지 에코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24.03.29

에코선생님

서울 덕암초등학교 5학년 2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오늘은 황사도 심하고 미세먼지 수치도 굉장히 높은 날이었는데요, 선생님들이 에코 롱롱 차량을 타고 학교에 도착했답니다. 아쉽게도 비까지 내려 오늘 수업은 모두 교실에서 진행했답니다. 선생님들과 씩씩하게 인사를 한 후 PC를 통해 에코 롱롱 차량을 변신 시켜 보았답니다. 지붕 위에 설치된 태양열 온수기와 태양광 패널은 태양으로부터 에너지를 받고 차량 위의 풍력발전기는 바람으로부터 에너지를 모은답니다. 미션지에 있는 퀴즈 정답을 맞추기 위해 차량에 있는 친환경 장치에  대한 설명을 들어 볼 수 있었답니다. 두번째 시간에는 '에너지 빙고' 게임을 진행했는데요. 빨강팀, 파랑팀, 노랑팀 세팀으로 나누어 신재생 에너지 물품들을 찾아보고 사라져가는 멸정위기 동물들의 이름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답니다. 우리 친구들 모두 열심히 빙고게임을 진행했습니다.

세번째 시간에는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 중 풍력 에너지를 배울 수 있는 ‘바람에너지 에코’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했어요. 우리나라에서는 대관령과 제주도, 남해안, 서해안 등 산과 바다에 풍력발전기가 많이 설치되어 있는 것에 대해 선생님이 설명해 주었는데요. 우리 친구들이 오늘 조별로 친구들과 협력하여 풍력발전기 날개의 수, 종류, 각도를 바꿔보며 여러 번의 실험을 진행해 가장 높은 풍력 발전 값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답니다. 친구들 모두 전체적으로 높은 발전값을 기록했었어요. 우리 친구들 모두 최선을 다해 열심히 참여해줘서 선생님들도 기분이 좋았어요. 오늘 우리 친구들이 풍력 발전에 대해 잘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기를 바래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기관)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