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공항중학교 1학년 6반

교육 프로그램 : 내가 만드는 에너지 가든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22.06.28

에코선생님

서울 공항중학교 1학년 6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이번주가 장마철이라는 것은 알고 있겠죠? 식물에게는 좋은 소식이지만, 에코 롱롱을 방문하는 친구들은 오는 길이 불편했을 것 같아요. 체험관 입구에서 만난 친구들은 덥고 습해서 짜증이 날 법도 한데 반갑게 인사를 해주었답니다. 시원하고 쾌적한 체험관으로 들어와서 즐거운 활동을 시작했답니다.

에코 롱롱 큐브에서는 화석연료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를 체험할 수 있답니다. 열과 전기, 수송이라는 주제를 통해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를 알아보았는데, 태양과 물, 바람을 활용하고 식물을 활용해서 에너지를 만드는 방법도 체험을 통해 알아보았답니다. 이미 알고 있는 에너지 뿐만 아니라 미래의 신재생 에너지도 알 수 있었어요. 휘어지는 태양광 유기 패널과 압력을 활용하는 압전 에너지, 버려지는 열을 활용할 수 있는 열 택배 기술도 체험 했답니다. 

즐거운 체험을 마치고, 기상이변 때문에 식물을 키우기 힘들어질수도 있는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내가 만드는 에너지 가든' 활동을 해보았답니다. 실내에서 식물을 키울 수 있는 스마트팜 기술을 활용해서 친구들이 직접 식물에게 필요한 빛을 설정해보고 실내에서도 식물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해보았어요. 직접 설정한 빛을 가든에 설치하고, 친구들이 만든 에너지 가든을 관찰하면서 활동을 마무리 했답니다.

기상 이변이 심각해진다면 미래에는 실외에서 식물을 키우기 힘든 세상이 올지도 모른답니다. 이런 미래에 대비하고, 효율적으로 식물을 생산하는 방법으로 스마트 팜 기술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답니다. 에코 롱롱 활동을 통해 기상 이변의 심각성과 미래 먹거리 문제 해결 방법을 잘 기억해주길 바랄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