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공항중학교 1학년 7반

교육 프로그램 : 내가 만드는 에너지 가든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22.06.29

에코선생님

서울 공항중학교 1학년 7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학교에 들리지 않고 바로 에코 롱롱으로 방문해 준 우리 친구들! 날이 습해서 오는 길이 힘들었을 것 같아요. 이런 날씨에도 굴하지 않고 친환경 에너지에 대해 알기 위해 에코 롱롱 큐브를 찾아주어 참 고마웠어요. 

에코 롱롱 큐브에 도착해서 인사를 하고 체험 방법 설명 후, 자유롭게 체험을 시작했답니다. 밟을 때마다 에너지를 만드는 압전 에너지를 직접 체험해보고, 이 체험을 통해 친구들과 경쟁도 해보았구요. 수소 자동차의 작동 원리도 볼 수 있었답니다. 친구들이 얼마나 열심히 체험에 참여했는지, 제일 높은 점수 구간(81~100)을 받은 친구들이 정말 많아서 놀랐어요! 

체험관에서 체험을 마치고, 창작랩에서 식물들에게 필요한 빛을 적절히 제공해 주기 위한 코딩 활동을 진행해보았어요. 기후 변화로 인해 농사를 지을 수 있는 땅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데, 이런 활동을 통해 현 상황들의 보완책을 알아볼 수 있었어요. 식물이 좋아하는 색인 빨간색과 파란색 계열로 코딩을 잘 해주어 에너지 가든을 예쁘게 꾸밀 수 있었어요. 

우리 친구들이 에코 롱롱 큐브에서 에너지의 소중함을 잘 알게 되었다면 좋겠네요.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를 일상생활에서 잘 찾아서 적용해보고, 환경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다음에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