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서래초등학교 6학년 3반

교육 프로그램 : 바람에너지 에코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19.11.13

에코선생님

서울 서래초등학교 6학년 3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오후에 비 예보가 있어서 그런지 조금은 흐린 날이었는데요. 예상 시간보다 일찍 도착해준 친구들 덕분에 여유롭게 체험을 할 수 있었어요. 친환경 에너지 창작소 에코 롱롱 큐브에 많은 초등학교가 방문을 하고 있는데요. 서울 서래초등학교는 오늘이 첫 방문입니다. 그만큼 서로에 대한 기대가 컸을 텐데요~ 선생님들이 느끼기에 기대한 것보다 더 의젓하고, 집중도 잘하는 우리 친구들이었어요^^ 두 시간 동안 높은 집중력과 진지하게 탐구하는 모습을 보여준 우리 친구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첫 번째 시간에는 ‘바람에너지 에코’라는 프로그램을 해보았어요. 풍력발전기가 설치된 곳은 웅장한 그 자태 때문에 관광지로도 사랑받고 있는데요. 언젠가 한 번쯤 보았던 풍력발전기를 떠올리며 본격적인 체험을 시작했습니다. 최대한 높은 발전량을 만들기 위해 모둠원끼리 똘똘 뭉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날개의 조합을 어떻게 해야 전기를 많이 생산할 수 있을지 열심히 토의하고 탐구한 결과도 함께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실험 과정만큼 중요한 것이 있죠? 바로 체험을 마무리하며 정리하는 시간인데요. 풍력발전기의 다양한 형태, 연구가 많이 진행되고 있는 사례를 살펴보며 친환경 에너지로서의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친환경 에너지라고 해서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니, 에너지원에 따라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도 생각해 보았으면 해요.

두 번째 시간은 전시체험하는 시간이었죠? 친환경 에너지로 열, 전기, 수송에너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태양열, 압전 에너지, 바이오 연료 등 조금만 찾아보면 우리 주변에 친환경 에너지가 많이 존재하고 있답니다. 즐거운 시간은 언제나 빨리 흐르죠? 아마 오늘 에코 롱롱 큐브에서 함께 한 두 시간이 금방 지나갔을 텐데요. 이 아쉬움을 담아 에코 롱롱 큐브에 또 방문해 주세요~ 2학기가 시작된 지 엊그제 같은데 조금 있으면 기다리던 겨울방학입니다. 남은 학기 동안 선생님, 친구들과 좋은 추억 많이 만들고, 방학 때도 우리 친구들을 위해 풍성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으니 관심 많이 가져주세요. 오늘 멋진 모습을 보여준 서래초등학교 친구들을 잊지 못할 거예요. 그럼 우리 또 만나요^^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