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소 자동차 운전자를 위한 어플이 있다?

에코 이야기

2019.12.23

에코선생님

‘수소 자동차 롱롱’ 프로그램을 경험한 친구들은 수소 자동차의 장점과 단점을 잘 알고 있죠? 수많은 장점이 있지만, 아직 해결해야 할 문제도 있습니다. 그 중 해결이 가장 시급한 문제가 수소 충전소가 부족하는 문제인데, 지금 이 시간에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충전소를 열심히 짓고 있답니다. 충전소의 수가 부족하다는 단점을 보완하려는 노력 중 눈에 띄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핸드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충전소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그간 충전소의 장소와 기본정보만 제공되어 수소자동차를 이용하는 운전자들이 많은 불편함을 호소했다고 합니다. 한 충전소에 많은 수소 자동차가 몰려 충전이 오래 걸리거나, 충전을 위해 충전소를 방문했는데 공사를 하고 있어서 충전을 못하고 돌아오는 경우도 많았다고 합니다.

저탄소 수소경제 사회 달성을 목표로 설립한 민관 협의체에서 수소 충전소가 충분히 확보될 때까지 이러한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12월 2일부터 수소 충전소 대기현황과 네비게이션 연동을 통해 충전소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어플을 배포했습니다.

정부뿐만 아니라 기업과 협의체 등 많은 곳에서 수소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수소 자동차를 이용하는 운전자들의 불편함은 많이 해소될 것으로 생각해요. 앞으로도 수소 자동차와 수소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과 방법이 필요하답니다. 친구들이 생각하기에 앞으로 수소 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수소 충전소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 (출처: 하이케어)

 

참조: 「'수소충전소 어플' 출시.. 수소차 이용자 불편해소」 『투데이 에너지』 2019. 12. 5.

       「'수소충전소정보, 이젠 앱으로 확인하자!」 『중소기업투디이』 2019. 12. 5.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