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목일중학교 2학년 동아리

교육 프로그램 : 탄소디펜더 지구를 지켜라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24.05.31

에코선생님

서울 목일중학교 2학년 동아리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2시 땡하고 우리 친구들 중 일부가 에코 롱롱에 도착했어요. 지각쟁이 친구들은 뒤늦게 합류했지만요. 그래도 자리에 앉아서 조금 늦게 수업을 시작했답니다. 

오늘 친구들과 함께 한 프로그램의 제목은 "탄소디펜더 지구를 지켜라"였어요. 이 프로그램은 아쉽게도 전시 체험관을 체험할 수는 없지만 여러가지 환경 문제와 기후 위기에 대해 알아보고, 탄소중립과 재생 에너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을 거에요. 자리에 앉아서 에코 선생님과 함께 이론 공부를 하고, 배운 내용을 토대로 보드게임을 진행해 보았어요. 

팀별로 한 지역을 맡아 지역환경전문가가 되어보는 게임이었답니다. 지역 환경에 맞는 재생 에너지 발전소를 건설하고, 높은 탄소 배출량 때문에 생긴 문제들을 토론을 통해 문제 상황을 극복해나갔답니다. 석탄화력발전소가 태양, 풍력, 바이오, 수력 등의 재생발전소로 바뀌면서 많은 환경문제들이 해결되었어요. 우리 친구들이 고민해서 제시한 문제 해결법이 실제로도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된다면 좋겠죠? 앞으로 많은 환경문제들이 있겠지만 오늘처럼 우리 친구들이 탄소디펜더가 되어서 잘 해결해나갔으면 합니다.

시간이 많지 않아서 3단계밖에 진행을 하지 못했지만, 시간이 더 있었다면 더 재미있게 진행되었을 거에요. 이제 익숙해졌으니, 다음에는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니면 다음에는 전시체험관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신청해서 놀러와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 활동이 재미있었다면, 오늘 배운 내용들을 잘 기억해주고 실천해주도록 해요. 그러면 다음에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기관)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김**

    2024.6.49:06PM

    환경에 대해 몰랐던 것고 새로운 것을 알게되어 되게 유익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