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수명초등학교 6학년 3반

교육 프로그램 :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24.03.25

에코선생님

서울 수명초등학교 6학년 3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리 친구들이 에코 롱롱 큐브에 방문해주었어요. 걸어오는 길이 힘들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는데 힘든 기색없이 우리 친구들이 씩씩하게 웃으며 인사해주었답니다. 웃으며 인사하고 창작랩으로 들어갔어요. 창작랩에 처음 들어가보는 친구들이 있는 것 같았는데, 신기해하는 친구들이 있었어요. 

5학년때 왔던 친구들이 많아서 간단하게 공간을 소개하고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 후에 전시체험관에서 다양한 에너지 체험을 해보았어요. 열, 전기, 수송, 미래에너지 도시 만들기 존에서 원리를 탐색하고, 직접 에너지를 생산해봤어요. 특히, 오늘은 압전 발전이 단연 1등 체험물이었답니다. 그 외에 미래에너지 도시 만들기 존도 우리 친구들에게 큰 인기가 있었어요. 직접 집, 발전소, 자동차, 물건 등을 디자인해서 나만의 멋진 미래에너지 도시를 만들어보았답니다.

전시체험활동을 마치고, 창작랩에서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이 진행되었어요. 수소로 움직이는 자동차를 조립해보아야하는데, 공기 중에는 수소가 0.001%이라는 걸 알아보았어요. 그래서 다른 물질에서 수소를 분리하는 방법으로, 오늘은 물을 전기분해해서 수소를 얻는 방법을 사용했답니다. 우리 친구들이 실험을 통해 직접 수소 에너지를 생산해서 자동차를 움직여보았어요. 천천히 선생님의 설명에 맞추어 조립을 하면서 큰 무리없이 수소자동차를 움직여볼 수 있었는데요. 생각처럼 씽씽 달리지는 않지만 빙글빙글 돌아가는 수수소자동차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다시 방문해도 재미있는 에코 롱롱 큐브! 오랜만에 와서 새롭기도하고, 지난번 아쉬웠던 체험을 조금 보상하는 시간이었을 것 같아요. 에코 롱롱에서 배운 내용이 우리 친구들의 기억에 오래 남아있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기관)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