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수명초등학교 6학년 2반

교육 프로그램 :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24.03.22

에코선생님

서울 수명초등학교 6학년 2반 친구들,만나서 반가웠어요^^ 학교에서 에코 롱롱 큐브까지 거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친구들이 씩씩한 발걸음으로 걸어서 도착했어요. 반갑게 인사하며 에코 롱롱 큐브의 문을 열고 들어오는 우리 친구들의 밝은 모습을 보며 선생님들의 입가에는 미소가 저절로 지어졌답니다.

첫번째 시간에는 열, 전기, 수송에너지와 미래에너지 도시만들기 존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신재생에너지와 가까워지는 활동이 이루어졌어요. 압전에너지 코너에서 열심히 달려서 전기에너지를 생산하고, 미래에너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단계별로 다르게 디자인하고, 태양열 에너지와 바이오 에너지 체험물도 작동시켜보았답니다. 워크시트 작성까지 완료! 전시체험관에서의 공부와 체험이 마무리되었어요.

두번째 시간에는 화석연료를 대신하여 수송에너지로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수소에너지를 알고, 직접 물을 전기분해해서 수소를 생산해서 자동차를 움직여보는 '수소 자동차 롱롱'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어요. 모둠 친구들끼리 탐구하면서 실험에 몰두해보았는데요. 모든 모둠이 성공적으로 수소 자동차 운행을 마칠 수 있었답니다. 물을 배출하는 친환경 수소 자동차가 앞으로 많아져서 우리 친구들이 자주 타고 다니게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 함께 공부하고 체험한 것들이 우리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기관)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