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공진초등학교 6학년 6반

교육 프로그램 :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24.03.20

에코선생님

서울 공진초등학교 6학년 6반 친구들,만나서 반가웠어요^^ 우리 친구들이 친환경 에너지 공부와 체험을 하기 위해 씩씩하게 걸어서 에코 롱롱 큐브에 오게 되었어요. 걸어오는 길이 힘들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는데 힘든 기색없이 우리 친구들이 웃으며 인사해주었답니다. 밝고 명량한 우리 친구들의 매력에 처음부터 빠져버렸네요^^

공간소개와 친환경 에너지 원정대가 되기 위한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후 전시체험관에서 다양한 에너지 체험을 해보았어요. 열, 전기, 수송, 미래에너지 도시 만들기 존에서 원리를 탐색하고, 직접 에너지를 생산해보기도 했답니다. 특히, 미래에너지 도시 만들기 존은 우리 친구들에게 큰 인기가 있었어요. 직접 집, 발전소, 자동차, 물건 등을 디자인해서 나만의 멋진 미래에너지 도시를 만들어보았답니다.

전시체험활동을 마치고, 창작랩에서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이 진행되었어요. 공기 중에는 수소가 0.001%이기 때문에 단독으로 수소를 얻기는 쉽지 않지만 다른 물질에서 분리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물을 전기분해해서 수소를 얻는 방법을 사용했답니다. 우리 친구들이 실험을 통해 직접 수소 에너지를 생산해서 자동차를 움직여보았어요. 수소 자동차는 물을 배출하는 친환경 자동차이기 때문에 앞으로 많은 기대가 되고 있어요. 우리 친구들도 조만간 수소 자동차를 타고 씽씽 달리게 되었으면 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즐겁게 수업에 참여해주어서 선생님들도 열심히 진행할 수 있었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우리 친구들을 또 만나게 되었으면 해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기관)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