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천 동신초등학교 5학년 5반

교육 프로그램 : 워터 롱롱 마라톤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김천]

2023.12.08

에코선생님

김천 동신초등학교 5학년 5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이번 주에는 동신초등학교 5학년 친구들이 에코 롱롱 큐브를 찾아주었는데요. 다음에 또 만날 거니까 너무 아쉬워하지 않을게요~ 오늘은 마지막 반인 5반이 방문해 주었어요. 우리 친구들과 함께 버스를 타고 에코 롱롱 큐브로 이동해 보았습니다. 에코 롱롱 큐브의 의미와 전시체험관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친구들 체험 팔찌를 멋지게 착용하고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해 볼 준비가 되었을까요? 어떤 신재생에너지를 배울 수 있는지, 체험물에 대한 주의사항에 대해서 설명을 들어보았습니다. 드디어 친구들이 기다리던 체험시간이 되었어요~ 다양한 체험을 해보았는데요. 우리 친구들은 어떤 체험이 가장 재미있었는지 궁금해집니다.

열심히 체험을 하고 나서 교육실로 이동해 보았습니다. 물의 순환과정에 대해서 이해하는 시간을 잠깐 가지게 되었는데요. 우리가 쓰는 물이 많은 단계를 거치고, 계속 사용하기 위해서는 물을 아껴 써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물의 순환과정을 이해하고, 오늘 친구들과 함께 '워터 롱롱 마라톤' 보드게임을 해보았는데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물을 천천히 쓰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이었지요. 게임 중간마다 카드의 문제도 풀어보면서 물에 대한 지식도 쌓을 수 있었어요. 보드게임이 끝난 후에는 물골든벨이 진행되었는데요. 모둠 친구들과 논의하고 문제를 풀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요.

오늘 친구들과 함께 한 시간은 여기까지였어요~ 오늘 긴 시간 동안 수업에 집중해 준 5학년 5반 친구들 너무나 고맙습니다. 다음번에는 발전기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고 여러분들이 직접 만들어 보는 '내 손안에 작은 발전기'로 또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에코 롱롱 큐브 활동을 통해 신재생에너지와 한 발짝 가까워진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에코 롱롱 큐브를 개별적으로 방문해 보고 싶은 친구들은 에코 롱롱 큐브 홈페이지에서 방과후 수업이나, 방학 수업을 신청해주면 됩니다. 다음에도 밝은 모습으로 만나기를 바랍니다. 그럼 안녕^^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