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염창초등학교 4학년 3반

교육 프로그램 :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23.11.27

에코선생님

서울 염창초등학교 4학년 3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아침에 비가 조금씩 내려서 선생님이 걱정했는데 다행히 우리 친구들이 도착하는 시간에는 보슬비가 잠시 내리고 그친 날씨였어요. 전시관으로 들어와 우산을 차곡차곡 예쁘게 넣어주고 큐브랩에서 모둠별로 앉아주었습니다. 21명의 친구들과 전시체험과 선택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전시 체험을 하기 위하여 오리엔테이션을 시작했어요. 바코드 팔찌를 착용하고 지구에서 보내온 영상 편지를 시청하고 신재생 에너지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워크시트 활동지를 들고 전시 체험 활동을 하였습니다. 미래 에너지 도시 만드는 공간과 압전 에너지를 이용하여 친구들끼리 점프하면서 대결하는 공간은 특히 인기가 많은 곳이었어요. 땀이 날 만큼 열심히 활동을 하고 물을 마시면서 1교시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2교시에는 선택 프로그램인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압전 에너지를 체험하는 공간 기억나지요? 압전 소자가 있는 바닥을 점프하여 전기를 발생하고 조명을 켜봤는데요, 인간 동력이란 에너지를 이용하여 작은 발전기를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전개도를 분리하고 양면테이프를 떼어 손잡이를 완성하고 부품들을 이용하여 하나둘씩 단계마다 차근차근 선생님의 설명을 아주 잘 집중하여 잘 만들어 주었어요. 꽃받침에 끼운 작은 led조명은 랜덤으로 친구들의 발전기에 설치가 되었는데요, 빨간색, 파란색, 초록색 빛을 내며 꽃이 아름답게 불이 켜졌습니다. 손잡이를 돌리면서 우와! 감탄을 하며 너무 즐거워하는 친구들을 보면서 선생님도 아주 보람을 느꼈습니다. 앞으로의 미래에는 환경오염을 배출을 줄이기 위해 좋은 에너지들을 개발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신재생 에너지를 비롯하여 우리 주변에서 가로등이나 옥상의 태양광 발전을 이용한 에너지를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우리 친구들이 더욱 관심을 가져주고 사용하면서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기를 선생님이 응원하겠습니다. 오늘 수업 즐거웠나요? 다음에도 기회가 있으면 다시 방문해주세요. ^^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