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염동초등학교 6학년 1반

교육 프로그램 :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22.06.22

에코선생님

서울 염동초등학교 6학년 1반 친구들,만나서 반가웠어요^^ 에코 롱롱 큐브에서 좋은 에너지를 찾기 위해 우리 친구들이 현장체험학습을 오게 되었어요. 조금 덥기도 했지만 씩씩하게 지하철을 타고 걷기도 하며 에코 롱롱 큐브에 도착했답니다.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우리 친구들이 전시체험관과 큐브랩의 이곳저곳을 살펴보는 모습이 선생님의 입가에 미소를 짓게 해주었어요.

전시체험활동과 선택프로그램 중 하나인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을 함께 해보았어요. 열, 전기, 수송 에너지 존에서 바코드를 태그한 후 체험물을 작동시켜보았답니다. 워크시트를 작성해서 에너지 관련한 지식과 상식을 키워보기도 하면서 전시체험활동을 마무리했어요. 그 다음에는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를 만들어보았는데요. 우리 친구들이 직접 원판을 돌려 에너지를 생산해서 LED전구의 불빛이 켜질 수 있도록 했답니다. 사람의 힘이 에너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우리 친구들이 에코 롱롱에서 에너지의 소중함을 잘 알게 되었으면 합니다. 좋은 에너지를 일상생활에서 잘 찾아서 적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다음에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