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중곡초등학교 6학년 4반

교육 프로그램 :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21.12.23

에코선생님

서울 중곡초등학교 6학년 4반 친구들,만나서 반가웠어요^^ 우리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에너지 공부와 체험을 하기 위해 에코 롱롱 차가 씽씽 달려서 중곡초등학교에 가게 되었어요. 쌀쌀해진 날씨로 인해 우리 친구들이 실외활동 시 춥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었는데 그런 걱정도 잠시! 열정으로 똘똘 뭉친 우리 친구들이 열심히 수업에 참여해주어서 다행이었답니다.

에코 롱롱 차가 변신을 하면서 우리 친구들이 태양광 에너지와 태양열 에너지를 구분해서 알고, 풍력발전 등의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를 이용한 발전의 원리를 알아보았어요. 에너지 숨바꼭질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를 접목하여 사용하는 물건을 찾아보고, 인간전지와 인간동력발전기 등을 체험해보면서 차량 활동을 마무리했어요.

교실에 들어가서 모둠별로 수소를 생산해서 자동차를 움직여보는 '수소 자동차 롱롱' 프로그램을 함께 했어요. 물을 전기 분해하는 과정을 거쳐 수소를 만들고, 자동차를 움직여보았는데요. 매연 대신 물을 배출하는 수소 자동차가 앞으로 많아져서 우리 친구들이 쉽게 타고 다니게 되었으면 합니다.

남은 초등학교 생활을 유익하게 보내길 바라며,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