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계남초등학교 5학년 1반

교육 프로그램 : 햇볕 요리사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21.12.06

에코선생님

서울 계남초등학교 5학년 1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찾아가는 에너지학교에서 만났던 1반 친구들을 큐브에서 다시 만나 반갑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되었답니다. 반갑게 인사를 하고 에코 롱롱 큐브에서의 활동을 시작했어요. 에코 롱롱 큐브의 뜻을 알아보았어요.

영상을 통해 우리가 화석연료가 아닌, 신재생 에너지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를 알게 되었고, 체험 방법을 설명 듣고 체험관에서 즐겁게 체험을 했답니다. 열, 전기, 수송에너지를 체험을 통해 알아보고, 우리가 미래에 어떤 도시에서 살면 좋을지 친구들이 직접 설계하면서 미래에 사용할 좋은 에너지를 스스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 중 태양열 에너지를 이용해 요리를 할 수 있는 태양열 조리기도 만들었어요. 불을 직접 사용하는 방법보다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환경을 파괴하지 않고 요리 할 수 있는 좋은 에너지라고 합니다. 친구들이 꼭 요리에 성공해서 선생님들에게 인증 사진을 보내주길 바랄게요.

다양한 좋은 에너지를 알아보고 직접 사용하면서 우리가 앞으로 어떤 에너지를 사용해야할지 알게 되었나요? 에코 롱롱을 통해 알게된 지식들을 잘 기억해주길 바라고, 다음에 또 만나서 즐거운 에너지 공부를 할 수 있길 바랄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