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경서중학교

교육 프로그램 : 내가 만드는 에너지 가든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2021.04.30

에코선생님

우리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우리 친구들이 학교에서 점심을 맛있게 먹고, 버스를 타고 에코 롱롱 큐브에 도착했어요. 각각의 개성넘치는 7명의 친구들과 반갑게 인사하면 수업을 시작했답니다.

에코, 롱롱 선생님과 함께 큐브랩에서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에코 롱롱 큐브'의 뜻과 오늘의 활동 내용을 알아보았어요. 바코드를 팔찌를 각각 착용한 후에 친환경 에너지 특공대가 되어서 다양한 체험을 전시관에서 했답니다. 열심히 달려서 전기를 만들고, 유기태양전지로 예쁜 모양을 디자인하고, 미래 에너지 도시도 멋지게 만들어보았어요. 다양한 에너지 체험을 통해 우리 친구들이 신재생에너지를 잘 이해했으면 합니다.

전 지구가 기상 이변으로 많은 문제들이 생기고 있어요. 폭염, 폭설 등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이러한 기상 이변으로 먹을 것에 대한 걱정이 점점 켜지고 있답니다. 해결책 중에 하나로 인공빛을 이용해서 식물을 가꾸어 먹거리를 확보하는 방법이 있어요. 그래서 에코 롱롱 큐브에서는  우리 친구들과 함께 코딩을 통해 식물이 좋아하는 빛과 예쁜 빛을 만들어서 가든을 꾸며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우리 친구들이 코딩한 빛이 식물에게 좋은 영양이 되어서 잘 자라길 기대해봅니다.

아쉬움 속에서 활동을 마무리했어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에코 롱롱 큐브에 다시 방문해서 더욱 즐거운 에너지 공부와 체험을 함께 하도록 할까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