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영원중학교 1학년 2반

교육 프로그램 : 내가 만드는 에너지 가든

교육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2019.06.12

에코선생님

서울 영원중학교 1학년 2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오늘 에코 롱롱 큐브에서 2시간 동안 다양한 체험을 해보았는데, 어땠는지 모르겠네요. 2반 친구들은 내가 만드는 에너지 가든이라는 선택프로그램으로 체험을 시작했는데요. 처음 창작랩에 들어와서 얼굴을 마주했을 때는 친구들이 관심을 가지고 체험할지 참 궁금했었습니다. 그런데 설명도 집중해서 잘 듣고, 흥미 있어 하는 모습에 선생님들도 힘이 났어요!

현재 세계 곳곳에서는 가뭄, 폭설, 폭염 등 여러 기상이변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작년 여름에는 너무 더워서 에어컨 없이 지낼 수가 없었는데요. 이렇게 점점 살기 힘들어지는 상황 속에서도 식물을 안정적으로 생산해내기 위해 식물 공장이라는 것을 살펴보았어요. 식물 공장에 LED를 활용하였듯이, 오늘 우리 친구들도 코딩을 통해 LED를 다양하게 연출해 보았습니다. 광합성의 속도가 빨라지는 빛의 파장을 알아보고, 여기서 힌트를 얻어 에너지 가든에 설치해 준 친구들도 있었고요! 무지개색을 응용한 코딩으로 LED를 다채롭게 꾸며본 친구들도 있었어요. 이렇게 완성한 빛을 직접 에너지 가든에 걸어주었는데, 생각한 대로 빛이 표현이 안 되었을 때는 조건을 변경하여 다시 코딩하는 모습에 도전 정신이 강한 친구들이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전시체험관에서는 아파하는 지구를 위해 우리 친구들이 친환경 에너지를 탐색해보았습니다. 친환경 에너지라고 하면 어떤 에너지가 떠오르나요? 태양광 에너지? 수력 에너지? 오늘 친구들이 써준 후기를 보니까 생각보다 다양하고 신기한 친환경 에너지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군요^^ 압전 에너지 등 그동안 떠올려보지 못했던 에너지를 새롭게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에코 롱롱 큐브에서 체험하고 떠오른 영감이 있다면 댓글로 선생님한테도 알려주세요. 오늘 체험이 아쉽거나 또 놀러 오고 싶은 친구들은 방과후 시간을 활용하여 또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안녕~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윤형로

    2019.6.1210:24PM

    에코롱롱큐브에서 체험한것은 모두 재미있었습니다. LED로 실내에서 식물을 키울수있다는걸 에코 롱롱 큐브 통해서 알게되었고 우리가 컴퓨터를 통해 LED 색을 바꿀수 있는것도 해볼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다양한것들을 할수있어서 더 재미있고 좋았습니다. 열 애너지,도시만들기 등 우리가 에너지를 만들수있다는것 도 알게되어 좋았습니다. 체험할수있게 도와주신 선생님 정말감사합니다.

    에코선생님

    2019.6.142:16PM

    형로 친구! 내가 만드는 에너지 가든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LED의 빛을 다채롭게 바꾸어보았습니다. 아직도 친구들이 만들어준 빛으로 식물들은 잘 자라고 있어요^^ 에코 롱롱 큐브에서 알게 된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를, 실생활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봅시다! 재밌게 체험해주어서 고마워요^^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