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 천마초등학교 5학년 2반

교육 프로그램 :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19.06.05

에코선생님

인천 천마초등학교 5학년 2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친구들을 만나 1반 친구들과 너무 즐거운 시간을 보내서 2반 친구들과도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갖고 친구들을 만날 준비를 했답니다. 점심을 먹고 만나서 그런지 활기차고 힘이 넘치는 모습으로 에코 롱롱 선생님들과 만났답니다. 에코 롱롱과 선생님들의 소개를 마치고 활동을 시작했어요.



친구들의 “변신!”이라는 큰 외침에 대답하듯 변신을 시작한 에코 롱롱 차는 친구들이 마음껏 활동할 수 있는 무대로 변신을 했답니다. 에코 롱롱이 준비한 무대에서 어떤 활동을 하는지 듣고 친구들은 누구보다 열심히 활동했답니다. 에너지 물건을 찾고 작동해보며 신기해하고, 뒤 편에 그림을 보며 다양한 에너지를 알아보았어요. 다음 활동을 하자는 선생님의 말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기던 친구들은 무척 아쉬워했답니다.



아쉬움을 뒤로하고 교실로 올라와 다양한 에너지와 에너지의 중요성을 배워보았어요. 공부를 마치고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을 했답니다. 수소 에너지를 활용해 자동차를 움직여 본 친구들! 처음엔 이게 가능할까? 하던 친구들도 만들면서 완성되어가는 자동차의 모습을 보고 기대를 하기 시작했어요. 수소 에너지의 원리도 알아보며 자동차를 완성하고 모든 자동차의 전원을 켰어요. 설명을 듣고 친구들이 잘 만들어 모두 잘 움직였답니다.



자동차인데 매연은 나오지 않고, 수증기를 배출하는 수소 자동차! 친구들이 커서 수소 자동차를 타고 다닌다면 공기도 깨끗해지고, 환경이 좋아지는 세상이 올 거예요. 환경도 지키고, 좋은 에너지를 쓸 수 있도록 우리 같이 노력해요. 친구들도 약속할 수 있죠? 에코 롱롱과 함께 한 시간 잊지 말고 잘 기억해주길 바라고 에코 롱롱 큐브에 와서 재미있는 활동 또 할 수 있길 바랄게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