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 신영초등학교 6학년 3반

교육 프로그램 :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19.04.10

에코선생님

수원 신영초등학교 6학년 3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아침부터 내리는 비 때문에 미세먼지 없는 맑은 공기로 숨 쉴 수 있는 하루였어요. 선생님들은 친구들과 만나서 활동하는 시간엔 비가 오지 않길 바라며, 신영초등학교로 출발했답니다.



조금씩 내리는 이슬비 때문에 교실에서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을 먼저 시작했답니다. 최근에 주목을 많이 받는 ‘수소 에너지’를 이용해 자동차를 움직여봤는데,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모둠 친구들끼리 상의하면서 만들어봤답니다. 수소 자동차의 원리도 알아보고, 운행하면 공기청정기 기능도 하는 등 장점도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수소 자동차를 만들고 점심시간이 지나고 다시 만나서 활동을 시작했어요.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여준 친구들과 함께 에너지 공부를 했는데, 퀴즈도 풀며 다양한 에너지를 알아갔답니다. 공부를 마치고 비가 그친 밖으로 나와 에코 롱롱 차의 변신을 봤어요. 변신을 본 후 차 안에 다양한 물건도 만져보며 즐거운 에코 롱롱 활동을 마무리했답니다.



6학년 3반 친구들과 만난 시간이 너무 소중한 에코 롱롱 선생님들은 더 오랫동안 친구들과 활동을 하고 싶었답니다. 친구들도 선생님들과 같은 마음이겠죠? 에코 롱롱 활동을 기억하며, 친구들이 신재생 에너지에 관심을 갖고, 친환경적인 생활을 하길 바랄게요. 앞으로도 밝은 모습으로 즐거운 학교생활 하길 바랄게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