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 오현초등학교 4학년 1반

교육 프로그램 : 햇빛 버스 만들기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19.03.19

에코선생님

수원 오현초등학교 4학년 1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오현초등학교 4학년 친구들을 만나는 첫날이라 선생님들은 오현초등학교 친구들이 궁금하고, 분명 친구들과 즐거운 활동을 할 것 같다는 기대감을 갖고 친구들을 만나러 왔답니다.



친구들과 만나는 걸 알았는지 미세먼지도 없는 맑은 날씨와 함께 활동을 시작했어요. 에코 롱롱 차의 변신도 보고, 직접 에너지 물건도 찾아보며 에너지와 친해지는 시간을 가져보고, 우리가 사용하는 에너지와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신재생 에너지를 비교해보며 공부하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1교시를 마치고 친구들과 나란히 앉아서 태양 빛의 힘을 이용한 ‘햇빛 버스 만들기’ 활동을 시작했답니다. 햇빛개비를 만들어서 태양의 힘을 알아보고, 친구들의 힘을 모아 버스를 움직여봤어요. 직접 태양관 판을 연결하고, 태양의 힘을 가장 많이 받는 각도로 조절해보며 버스를 만들었답니다.



직접 에너지를 만들어 주유소를 안 가도 되고, 매연을 배출하지 않아 환경도 보호할 수 있는 태양광 자동차! 친구들이 어른이 되었을 때는 태양광 자동차처럼 환경을 생각하는 좋은 차들을 탈 수 있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어요^^ 다음에 또 만나서 다른 즐거운 활동도 해볼 수 있길 바랄게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