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천 운곡초등학교 4학년 2반

교육 프로그램 :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김천]

2024.09.13

에코선생님

김천 운곡초등학교 4학년 2반 친구들, 오늘 에코 롱롱 큐브에서 보낸 시간은 즐거웠을까요? 선생님도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9월의 중순이 지나갈 즈음인데도 불구하고 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어요. 우리 친구들 오전에는 덥지만 저녁에는 쌀쌀한 날씨에요. 감기에 걸리지 않게 조심하기를 바라요. 친구들의 큰 함성과 함께 수업을 시작해 보았어요. 에코 롱롱 큐브에 다녀간 형의 이야기를 통해서 에코 롱롱 큐브를 알고 있었던 친구들도 있었어요. 오늘은 운곡초등학교 4학년 친구들의 마지막 반 수업이에요. 아쉬운 마음도 들지만, 다음번에 다른 프로그램으로 만나기를 바랍니다.

먼저 에코 롱롱 큐브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에코 롱롱 큐브는 신재생 체험관입니다.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화석연료의 사용을 줄이고 신재생 에너지의 활용이 필요한 시점인데요. 그 이유를 영상으로 한 번 확인해 보았어요. 영상을 시청하고, 다양한 에너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체험관에서 이제 즐거운 체험을 해야겠지요. 체험을 하기 전에 팔찌를 멋있게 착용하고 체험관 설명을 진행했습니다. 각 체험물에 대한 유의사항과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이제 즐거운 체험을 해볼까요~? 수력 에너지를 알아보는 시소 체험물에서 어마한 함성이 들릴 정도로 열심히 시소를 타던 친구들의 모습이 기억에 납니다. 우리 친구들이 수력 에너지를 끝까지 올려보기 위해서 신나게 시소를 타보았어요.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들을 체험하고 워크시트의 문제는 아쉽게도 다 못 푼 친구들도 있었지만 이따가 선생님과 함께 정답을 맞춰 보기로 했습니다.

우리 친구들의 밝은 표정을 보니 체험관이 무척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다음으로 친구들과 함께 해 볼 프로그램은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였어요. 다양한 발전기의 종류가 있지만 오늘은 인간 동력 에너지를 활용한 발전기를 만들어 볼거에요.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친구들과 함께 도와주면서 4학년 2반 친구들만의 멋진 발전기를 모두 만들 수 있었어요. 

반짝 반짝 빛이 나는 발전기를 보며 환하게 웃던 친구들의 모습이 기억에 납니다. 오늘 배운 다양한 신재생들의 장단점도 알아보고, 단점은 어떻게 보완할 수 있을지 한 번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긴 시간 동안 수업에 집중해 준 2반 친구들 너무나 고마웠어요. 오늘 체험이 친구들에게 멋진 추억으로 남기를 바라며, 다음번에도 즐거운 프로그램으로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