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목원초등학교 6학년 2반

교육 프로그램 :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22.07.01

에코선생님

서울 목원초등학교 6학년 2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덥고 습한 날씨는 계속 되었지만, 비가 그쳐 친구들이 에코 롱롱 큐브에 방문하기에는 조금 수월했을 것 같아요. 시원하고 쾌적한 체험관 내부로 들어와 더위를 식히고 좋은 에너지를 탐색해보는 체험 활동을 시작했답니다.

에코 롱롱 큐브는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답니다. 좋은 에너지를 체험을 통해 직접 경험하고, 선생님과 토론해보며 우리나라는 어떤 신재생 에너지를 사용하면 좋을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창의력과 상상력으로 가득한 친구들의 기발한 답변이 미래에는 실현될 수 있을거에요. 

체험을 마치고, 수소에너지로 자동차를 움직여보는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을 시작했답니다. 공기중에 수소의 양은 매우 적지만, 기체가 아닌 형태로 지구에 존재한답니다. 물의 모습을 하기도 하고, 메탄가스가 되기도 하는 등 여러 모습을 하고 있답니다. 메탄이나 물에서 수소를 추출하는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수소를 얻을 수 있다고 해요. 오늘은 물에서 수소를 얻어 자동차를 움직여보았는데, 친구들 모두 협동하고 양보하며 자동차를 완성했답니다.

에코 롱롱 큐브에서 활동을 통해 좋은 에너지를 많이 알게 되었나요? 앞으로 지구를 지킬 수 있는 좋은 에너지는 활용도가 높아질거라고 해요. 에코 롱롱 큐브를 통해 친구들이 좋은 에너지를 기억하고, 미래에는 잘 활용하는 어른이 되길 바랄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