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발산초등학교 5학년 1반

교육 프로그램 :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22.05.24

에코선생님

서울 발산초등학교 5학년 1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뜨거운 햇살에 지치지 않고 밝은 모습으로 에코 롱롱 큐브를 찾아주었어요. 힘차게 선생님들께 인사해주던 우리 친구들이 무척 반가웠어요^^ 인사성도 밝은 우리 친구들은 에너지도 넘쳐서 오늘 활동하는 시간동안 뜨거운 열정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친환경 에너지 원정대가 되어 전시체험관에서 좋은 에너지를 찾는 미션을 해보았어요. 열, 전기, 수송 에너지 존별로 에너지 체험을 해보며 워크시트의 정답도 찾아보았어요. 삼삼오오 모여서 어려운 문제도 척척 풀어내는 모습에 선생님들은 깜짝 놀랐답니다. 다양한 에너지를 체험해보면서 우리 생활 속에 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 에너지를 잘 알게 되었으면 좋겠어요. 워크시트를 멋지게 완성하고, 모둠별로 수소 자동차를 만들어서 움직여 보았어요. 공기 중에 0.001%밖에 차지하지 않은 수소를 얻기 위해 물을 전기분해 했는데요. 물을 전기분해하면 수소와 산소가 2:1의 비율로 분해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매연 대신 수증기를 내뿜는 친환경 자동차인 수소 자동차도 기억해주고, 실험하면서 알게된 에너지 지식도 오래오래 기억해 주세요.

우리 친구들과 신나게 활동하다보니 2시간이 금세 지나갔어요. 활기찬 우리 친구들과 함께 에너지 공부하니 선생님들의 에너지도 충전된 것 같아요. 더 활동하고 싶었던 친구들은 언제든지 에코 롱롱 큐브를 찾아주세요. 에코 롱롱 홈페이지와 제페토 월드도 언제든지 문이 열려있으니 계속 만나요^^ 다음에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최**

    2022.5.243:24PM

    에코 롱롱 큐브 에서 좋은 추억을 쌓고 또 신기한 것들도 많이 배웠네요.  공기중의 수소가 0.001%라니 50%는 될줄알았는데...  신기했어요. 감사합니다. 안녕히계세요. (에코 롱롱 큐브 화이팅!!!)

    2022.5.262:50PM

    우리 친구, 반가워요^^ 에코 롱롱 큐브에서 좋은 추억을 쌓았나요?^^ 친환경 에너지가를 잘 알고, 체험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우리 친구도 화이팅!!!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