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공항초등학교 4학년 9반

교육 프로그램 : 워터 롱롱 마라톤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22.05.23

에코선생님

서울 공항초등학교4학년 9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우리 친구들이 아침 일찍 학교를 출발해 걸어서 에코 롱롱 큐브에 오게 되었어요. 조금 덥기도 했을텐데 우리 친구들의 표정이 무척 밝고, 씩씩하기만 했답니다. 우리 친구들과 함께 할 시간이 기대되었어요^^

오늘의 활동은 창작랩과 전시체험관에서 이루어졌어요. 에코 롱롱 큐브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지구가 보내는 메세지'를 영상으로 보면서 좋은 에너지를 찾기 위한 방법을 찾아야겠다고 함께 이야기 나누어보았어요. 열, 전기, 수송에너지 존과 미래 에너지 도시 만들기가 이루어지는 전시체험관에서 다양한 체험물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공부와 체험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워크시트를 작성한 후 답을 맞춰보면서 체험했던 것들을 되짚어보기도 했어요. 

전시체험을 마치고, 두번째 시간에는 물의 순환과정을 이해하고, '워터 롱롱 마라톤' 과 '물 골든벨 퀴즈 대회'를 통해 물에 대한 지식과 상식을 쌓고 소중함을 알아가는 활동이 이루어졌어요. 우리 친구들의 실력이 선생님 생각보다 높아서 모든 모둠이 결승문제까지 풀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도 에너지와 물을 소중히 생각하는 친구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 친구들이 에코 롱롱 큐브에서 좋은 에너지를 잘 찾아서 돌아갔기를 바랍니다. 에코 롱롱 큐브는 평일 4시와 방학을 이용해서 개인 방문이 가능하니, 체험을 더 하고 싶은 친구들은 신청 후 방문했으면 해요.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