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목원초등학교 4학년 1반

교육 프로그램 :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22.01.26

에코선생님

서울 목원초등학교 4학년 1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에코 롱롱 큐브 체험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항상 만나고 싶었는데, 이제야 목원초등학교 친구들과 만나게 되었답니다. 친구들에게 즐겁고 신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를 하고 친구들과 만나 에코 롱롱 활동을 시작했답니다.

에코 롱롱 차는 전국에 단 2대밖에 없답니다. 다양한 에너지 요소가 숨어있는 에코 롱롱차의 변신을 보면서 활동을 시작했어요. 변신을 마친 에코 롱롱 차안에 숨어있는 다양한 에너지 물건을 찾고 작동을 시켜보았답니다. 친구들 몸속에 전기가 흐른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자전거를 이용해 전기에너지를 만들어 크리스마스 트리와 선풍기를 작동시켜보았어요.

교실에서는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를 알아보고, 앞으로 어떤 에너지를 쓰면 좋을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 친구들의 힘으로 에너지를 만들 수 있는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를 만들었답니다. 친구들만의 발전기를 친구의 힘으로 작동시킬 수 있다는게 신기하지 않나요? 사람의 힘으로 에너지를 만드는 방법은 다양하고, 앞으로 더 많은 방법으로 에너지를 만들 수 있을거라고 해요.

에코 롱롱과 좋은 에너지를 알아보고, 친구들의 힘으로 에너지를 만들어보았어요. 친구들이 활동하면서 느낀 것들을 잘 기억하고, 좋은 에너지를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길 바랄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장**

    2022.1.269:05PM

    안녕하세요 4-1반 학생이에요 😁
    오늘 여러가지 물건들도 만져보고 만들기도 해서 너무 재미있었어요! 다음에 시간이 나면 한번 찾아가볼게요!
    오늘 너무 감사했습니다!

    2022.1.282:29PM

    우리 친구, 반가워요^^ 생각보다 친환경 에너지를 활용한 물건이 많았죠?^^ 우리의 생활 속에서 친환경 에너지가 다양하게 쓰인다는 것을 잘 알게 되었으면 합니다. 다음에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에코 롱롱 큐브'로 놀러오세요. 또 만나요^^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