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남 시립도담상대원동지역아동센터 B팀

교육 프로그램 :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22.01.10

에코선생님

성남 시립도담상대원지역아동센터 친구들,만나서 반가웠어요^^ 지난주에 이어서 시립도담상대원지역아동센터에 에코 롱롱이 방문하게 되었어요. 오늘 만나는 친구들은 어떤 친구들일까 궁금증을 가지고 센터에 도착하였답니다. 밝은 미소와 함께 우리 친구들이 에코 롱롱 선생님들을 반겨주네요^^

변신한 에코 롱롱 차 안과 밖에서 다양한 체험을 해보았는데요. 그 중에서 우리 친구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것은 '인간동력자전거'였어요. 우리 친구들이 열심히 운동해서 자전거를 타니 전기에너지를 생산해내면서 선풍기와 트리의 불빛을 환하게 켤 수 있었답니다. 실생활 속에서 사용되고 있는 친환경 에너지 물건의 원리와 사용방법을 알아보면서 친환경 에너지가 여러 곳에서 활용되고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어요. 차량 활동이 끝나고 교실에서 에너지에 대해 퀴즈를 통해 알아보면서 우리 친구들의 지식과 상식을 넓히는 시간을 가져보았답니다.

사람의 힘을 이용해서 전기에너지를 만들 수 있어요. 이러한 에너지를 '인간동력에너지'라고 한답니다. 우리 친구들이 한 명 씩 인간동력발전기를 만들어보는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는데요. 모두 선생님의 설명에 따라 잘 만들어서 LED전구의 불빛을 환하게 켤 수 있었어요. 우리 친구들의 힘이 에너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답니다.

에코 롱롱을 통해 우리 친구들이 에너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면 합니다. 남은 방학 기간을 알차게 보내기를 바라며, 다음에 만나게 되면 새로운 학년이겠네요. 한층 더 성장한 우리 친구들과의 만남을 기대해봅니다.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