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남 시립도담상대원동지역아동센터 A팀

교육 프로그램 :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22.01.04

에코선생님

성남 시립도담상대원동지역아동센터 친구들,만나서 반가웠어요^^ 2022년 새해가 되었어요. 에코 롱롱이 새해 처음으로 만나는 친구들이 바로 우리 친구들이었는데요. 밝고 명랑한 친구들과 함께 올해의 시작을 할 수 있어서 행복했던 시간이었답니다.

에코 롱롱 차가 센터 앞 주차장에서 우리 친구들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에코 롱롱 차를 보자마자 호기심 가득한 얼굴로 여기저기 살펴보면서 오늘의 체험을 기대하는 우리 친구들이네요! 변신을 시작한 에코 롱롱 차 안과 밖에서 친환경 에너지 물건을 '숨바꼭질' 미션을 통해 찾아보고, 인간동력자전거와 인간전지 등을 체험해보았어요. 우리 실생활에서의 친환경 에너지 활용이 많이 이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었답니다.

교실로 이동해서 롱롱선생님과 퀴즈를 풀고, 에너지(?)을 받으면서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지식과 상식을 키워보는 시간을 가진 후,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를 만들어보았어요. 사람의 힘이 에너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직접 발전기를 만들어서 전기를 생산해보았답니다. 우리 친구들이 만든 전기에너지가 LED전구의 불빛을 환하게 켜주었어요.

우리 친구들, 오늘처럼 즐겁게 2022년을 지내기를 바라며, 다음에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