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발산초등학교 4학년 1반

교육 프로그램 :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21.12.22

에코선생님

서울 발산초등학교 4학년 1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우리 친구들이 버스를 타고 학교에서 멀지 않은 '에코 롱롱 큐브'에 도착했어요. 2팀으로 나눠서 입장하며, 발열체크를 하고, 손소독도 꼼꼼히 했답니다. 1조는 큐브랩으로 2조는 창작랩으로 들어가서 에코, 롱롱 선생님과 함께 했어요.

큐브랩에서 롱롱선생님께 전시체험에 대한 설명을 들을 후 전시체험관으로 이동해서 열, 전기, 수송 에너지 존의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체험을 해보았어요. 또, 나만의 미래 에너지 도시를 디자인해보기도 했답니다. 열심히 미래 에너지 도시를 디자인하니 메인 화면에 우리 친구들만의 멋진 도시가 완성이 되었어요. 미래에는 우리 친구들이 만든 도시처럼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발전소와 친환경 자동차가 많아지면 좋을 것 같아요^^

창작랩에서는 에코선생님과 함께 친환경 에너지 중에 하나인 '인간동력에너지'를 알고, 인간동력발전기를 만들어보았어요. 발전기는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는 기기인데요. 우리 친구들이 만든 발전기 역시 우리 친구들의 운동에너지가 전기에너지로 바뀌면서 LED전구의 불빛이 환하게 켜질 수 있었답니다.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를 통해 사람의 힘이 에너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게 되었으면 해요.

곧 있으면 크리스마스가 되는데요. 에코 롱롱이 우리 친구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과 같았으면 합니다. 우리 친구들의 학교와 집과 가까우니 방과후나 방학교육으로 또 만나게 되었으면 해요.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