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길원초등학교 4학년 9반

교육 프로그램 : 워터 롱롱 마라톤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21.12.02

에코선생님

서울 길원초등학교 4학년 9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아침 일찍 학교에 등교해서 버스를 타고 이동해서 에코 롱롱 큐브에 우리 친구들이 도착했어요. 버스에서 힘들었을텐데 힘든 기색 없이 밝은 얼굴로 입장하는 우리 친구들의 모습을 보며, 오늘 수업이 무척 기대되었답니다.

남자팀과 여자팀으로 나눠서 큐브랩과 창작랩으로 각각 입장을 했어요. 큐브랩에서는 전시체험에 관한 설명을 들었는데요, 우리 친구들이 직접 바코드 팔찌를 착용해서 친환경 에너지 원정대로 변신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에너지 터널을 지나 드디어 전시체험관으로 들어가게 되었어요. 열, 전기, 수송 에너지 존에서 다양한 에너지 체험을 하고 미래 에너지 도시를 디자인해보았답니다. 다양한 체험물 중에서 압전에너지는 단연 가장 인기가 많았어요~ 우리 친구들이 직접 땀흘려서 전기에너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어요. 창작랩에서는 물 순환과정을 이해하고, '워터 롱롱 마라톤'와 '물골든벨 퀴즈'를 통해 물에 대한 지식과 상식을 길러보았어요. 열띤 경쟁과 함께 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우리 친구들이 에코 롱롱 큐브를 통해 친환경 에너지에 대해 알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처럼 씩씩한 모습으로 생활하는 멋진 친구들이 되길 바라며, 다음에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