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포 릭스쿨

교육 프로그램 : 햇볕 요리사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21.10.21

에코선생님

김포 릭스쿨 친구들,만나서 반가웠어요^^ 우리 친구들이 친환경 에너지 공부와 체험을 하기 위해 김포에서 에코 롱롱 큐브까지 이동해서 방문해주었어요. 우리 친구들과 2시간 동안 즐겁게 함께 할 수 있었답니다.

첫번째 시간에는 간단한 오리엔테이션과 다양한 에너지 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열, 전기, 수송 에너지 존에서 직접 움직여보면서 전기를 만들어보고, 탐구하는 활동을 해보았답니다. 또, 미래 에너지 도시를 우리 친구들이 각각 디자인했어요. 우리 친구들만의 멋진 미래 도시가 그려졌네요!!

두번째 시간에는 태양열 에너지를 공부하고 태양열 조리기를 만들어보는 '햇볕 요리사'가 진행되었어요. 태양열 에너지는 전기, 온수, 난방, 요리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답니다. 그 중에서 다양한 조리를 통해 요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보았어요. 태양열 조리기는 쉐플러 박사님이 발명하신 적정기술 중 하나인데요. 쉐플러 박사님은 많은 이들이 기술을 자유롭게 사용하여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특허를 내지 않으셨다고 해요. 우리 친구들도 쉐플러 박사님의 이러한 마음을 잘 이해하고, 다른 이들을 위한 기술을 개발하면 좋을 것 같아요.

에코 롱롱 큐브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기를 바랍니다. 다음에 또 만나서 즐거운 에너지 공부와 체험을 함께 하도록 해요.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