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울릉 남양초등학교

교육 프로그램 : 햇빛 줄다리기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21.09.27

에코선생님

울릉 남양초등학교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에코 롱롱이 아름다운 신비의 섬 '울릉도'에서 친구들과 활동한다는게 꿈만 같답니다. 친구들에게 에너지의 소중함과 환경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싶다는 담임 선생님들의 요청에 올 수 있었답니다. 울릉도에서의 시작을 남양초 친구들과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학교 앞으로는 바다가 보이고, 주변에는 산이 감싸고 있어서 너무 아름다웠어요. 아름다운 울릉도 자연의 소중함을 간직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기위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만들어 주겠다는 다짐을 하고 활동을 시작했답니다.

에코 롱롱 차의 변신을 함께 보면서 태양과 바람의 힘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숨어있는 에너지 물건들을 찾고 직접 작동시켜보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에너지를 만들어 쓸 수 있다는 것도 알게되었답니다. 롱롱선생님과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에너지를 배우고,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에너지를 써야할지 배우고 생각하는 시간도 가졌어요.

우리가 사용하는 태양의 두가지 힘을 느껴보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태양의 뜨거운 열기로 요리를 할 수 있는 태양열 조리기를 만들고, 태양의 빛의 힘과 줄다리기를 통해 태양의 힘이 얼마나 강력한지도 느껴보았답니다. 태양의 힘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꼈고, 우리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알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짧은 시간동안 에코 롱롱과 함께 좋은 에너지를 알아보고 느껴보는 시간이 즐거웠나요? 선생님들은 친구들과 더 긴 시간을 함께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생겼답니다. 다음에 또 울릉도에 올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친구들과 다른 활동도 할 수 있길 바랄게요. 에코 롱롱과 함께 알아 본 에너지들을 잘 기억하고 더 좋은 에너지를 상상할 수 있는 남양초 친구들이 되길 바랄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