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동의초등학교 4학년 5반

교육 프로그램 : 햇볕 요리사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21.09.01

에코선생님

서울 동의초등학교 4학년 5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햇볕은 쨍쨍~ 모래알은 반짝~~ 이 노래에 등장하는 햇볕은 우리가 이번 시간에 공부한 태양열을 말해요. 태양에서 만드는 빛은 태양광, 열은 태양열 에너지가 되어서 우리에게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태양열 에너지는 전기, 온수, 난방, 요리 등 다양하게 쓰이고 있답니다. 태양열 에너지의 다양한 쓰임을 알고, 태양열로 요리를 할 수 있도록 태양열 조리기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태양의 열을 모아서 요리를 하기 위해서는 가스레인지와 같은 역할을 하는 조리기가 필요해요. 태양열 에너지는 용도와 형태에 따라 다양하답니다. 우리 친구들이 만들어본 태양열 조리기는 패널형으로 휴대하기 편하고 가벼워요. 전개도와 은박시트지만 있으면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오늘 만들어 본 태양열 조리기로 햇볕이 쨍쨍할 때 맛있는 요리를 해먹기를 바랍니다. 햄을 구워서 샌드위치에 끼워먹으면 강렬한 태양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태양열 조리기는 쉐플러 박사님이 특허를 내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비용 지불없이 사용하고 있어요. 우리 친구들도 이러한 쉐플러 박사님처럼 기술을 많은 사람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면 좋을 것 같아요! 꼭 우리 친구들 중에 쉐플러 박사님과 같은 마음을 가진 친구들이 있었으면 합니다. 다음에 또 에코 롱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요.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