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파주 영도초등학교 4~6학년

교육 프로그램 : 워터 롱롱 마라톤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21.06.15

에코선생님

파주 영도초등학교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4학년부터 6학년 친구들이 함께 에코 롱롱 활동하기로 했어요. 예전에 에코 롱롱을 만났던 친구들도 함께 볼 수 있어 반가움이 더 컸답니다. 반가운 마음과 함께 회장 친구의 멋진 인사와 함께 에코 롱롱 활동을 시작했답니다.

갑자기 내리는 비 때문에 실내에서 활동을 해보았어요. 전국에 딱 2대밖에 없는 에코 롱롱차를 만나 변신하는 모습을 보며 시작했답니다. 친구들과 함께 변신을 보며 직접 전기를 생산해서 사용하는 모습을 봤어요.  건전지가 없어도 사용할 수 있는 물건이 많다는 것을 알아보고, 다양하게 에너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다양한 에너지에대한 공부도 해본 후 우리가 사용하는 물의 순환을 배웠어요. 우리가 사용하는 물을 절약해야 한다는 것도 느꼈답니다. 물의 순환을 배우고 워터 롱롱 마라톤 활동을 했는데, 친구들이 즐겁게 물에 대한 다양한 상식을 배우며 게임도 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골든벨을 통해 배운 내용도 복습해보았답니다.

에코 롱롱과 함께 화석연료를 대신해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에너지들을 알아보고, 물의 소중함도 배워보았답니다. 친구들이 생각하기에 좋은 에너지는 어떤게 있을까요? 또 물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좀 더 관심을 갖고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길 바랄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이**

    2021.6.158:42PM

    애크롱롱 을 배우니 더 지식 등 을 알게되었다 재미있으며 신나고 재미있는 하루였다.  :)    다음에도 또 만날수 있으면 또 하고십다.

    2021.6.1610:33AM

    우리 친구, 반가워요^^ 에코 롱롱과 함께 한 시간이 우리 친구에게 즐거운 시간이 되었나요?^^ 비가 와서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물의 순환 과정을 좀 더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다음에도 또 만나서 즐거운 에너지 공부와 체험을 함께 하도록 해요. 또 만나요^^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