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주 북내초등학교 도전분교장

교육 프로그램 :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21.06.10

에코선생님

여주 북내초등학교 도전분교장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우리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에코 롱롱이 아침 일찍 서둘러서 여주로 향했답니다. 비가 올 수도 있다는 일기예보가 있어서 조금 걱정이 되었는데, 다행히 우리 친구들을 만나는 시간에는 비가 오지 않았어요~ 학교에 도착해서 우리 친구들과 반갑게 인사하며 수업을 시작했답니다^^

트랜스포머처럼 변신하는 에코 롱롱 차 안과 밖에서 숨어있는 에너지 물건을 찾아보는 '에너지 숨바꼭질' 미션을 해보았어요. 실생활에서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물품이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답니다. 미션을 성공한 친구들은 인간전지를 통해 나의 전기를 측정하고, 에너지 퀴즈를 풀며서 지식을 쌓고, 자전거발전기를 타면서 전기를 직접 만들어서 선풍기를 켜보았어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와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실내로 이동해서 에너지 관련 공부를 하고, 그 중에서 수소 에너지를 더 자세히 공부했어요. 또, 수소를 생산해서 자동차를 움직여보는 '수소 자동차 롱롱' 프로그램이 모둠별로 진행되었답니다. 물을 전기 분해해서 수소와 산소로 분리한 후 만들어진 수소를 이용해서 자동차를 움직여보았는데요. 최근에 수소 자동차에 대한 연구 개발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어요. 우리가 타고 다닐 수 있는 수소 자동차도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우리 친구들도 조만간 타게 되길 기대해봅니다.

에코 롱롱이 오랜만에 여주에 가게 되었는데요. 우리 친구들과 함께 해서 더욱 즐거웠답니다. 우리 친구들에게 에코 롱롱이 오래 기억에 남았으면 해요. 다음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