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 관양초등학교 6학년 3반

교육 프로그램 :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21.05.14

에코선생님

안양 관양초등학교 6학년 3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오늘 우리 친구들과 함께 태양의 에너지에 대해 알아보고 발전 과정과 발전기의 특징들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보았어요~ 우리 친구들이 직접 자전거를 타보면서 전기 에너지를 만들어보고 실제 선풍기도 작동시켜보면서 인간동력 에너지의 변환에 대해서도 경험해볼 수 있었는데요~ 날씨가 너무 더워 운동장에서의 활동이 다소 어려웠었음에도 우리 친구들이 웃으며 즐겁게 잘 참여해준 덕분에 에코 롱롱의 활동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어요^^

친환경 에너지는 앞으로도 다양하게 사용될 예정이고 또 새로운 형태로 개발되어 우리의 삶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거에요~ 우리 친구들이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할 때마다 에코 롱롱과 함께 했던 활동들을 떠올려보면서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떠올려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5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이**

    2021.5.168:24PM

    평소에 과학에 관심이 별로 없었는데 에코 롱롱을 하면서 재미있었어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에코 롱롱 수업을 또 하고싶어요.

    2021.5.179:25AM

    반가워요^^ 선생님들도 관양초등학교 친구들과 함께 활동한 시간이 너무 즐거웠답니다. 활동하면서 알게된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들을 잘 기억해주길 바라고, 기회가 된다면 에코 롱롱 큐브에도 놀라와주길 바랄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 2021.5.171:49PM

    제가 평소에는 과학에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이 에코롱롱 수업을 해보니까 정말 재미있고 태양열의 대해서 더 많이 배운거 같아요.다음에 또 이 에코롱롱 수업을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 유**

    2021.5.171:50PM

    친환경에대해 관심이 많이는 없었는데 이 수업을 하고 더많은 것을 알게돼었다.그리고 선생님들께서 재밌개 잘가르켜주셔서 다음에 또하고싶다.
  • 정**

    2021.5.172:07PM

    안녕하세요 이렇게 더운 날시에 오셔서 너무 감사하고요 선생님들 이야기를 들으니까 친환경적이게 살려고요 빨리 친환경에너지로 지구를 지켜주었으면해요 그리고 만들기도 너무 재미있어서요 제가 만들기를 좋아 하거든요 너중에 때가대면 가을 때오시면 더더욱 좋을것같아요 에코 선생님이랑 롱롱 선생님 이해가 잘가 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하고요 저번에 에너지숨바꼭질 이멘트도 2등해서 좋았고요 다음에 또만나요 안녕히 계세요  -(정*우 올림)-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