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응봉초등학교(햇빛요리사) 활동 결과

체험 후기[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21.04.09

김**

수업대상: 4학년, 5학년
4학년은 수업의 내용과 취지를 이해하는데 조금 어려워 했음.
5학년은 과학 3단원 태양계와 별- 2차시: 태양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와 연계해 수업했더니 학생들의 호기심과 이해도가 높아짐.
4학년은 유튜브 내용대로 개인별로 만들었고, 5학년은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모아 집열면적을 키우기 위해 단체로 큰 조리기를 만들었음.
4학년이 개인별로 만든 집열판에 식빵을 작게 잘라 바삭하게 된 것을 확인.
5학년은 7장의 식빵을 놓고 1시간 30분 정도가 지난 후 식빵이 바삭하게 된 것을 확인하고 좋아함.
태양열을 더 많이 받게 했더라면 겉면이 노릇노릇해 질 수도 있었을 텐데 아이들이 참지 못하고 먹음^^

키트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로 검정색 쿠킹 팟이 필요하다는 얘기를 미리 안내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쿠킹팟을 준비하지 못해서 당황했었습니다. 혹시나 수업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할까봐 .....
집열 면적을 키우기 위해 전개도 대로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학생들과 함께 익혔습니ㅏ.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2021.4.1311:10AM

    선생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응봉초등학교 친구들이 에코 롱롱의 프로그램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에 대해 보다 가깝게 체험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랍니다^^ 검정색 쿠킹팟이 필요하다는 부분에 대해 알림이 늦었던 점 죄송합니다~ 그럼에도 태양열을 이용해 요리를 해보고 직접 맛도 보며 활동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니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에코 롱롱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