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보라매초등학교 4학년 4반

교육 프로그램 : 햇빛 버스 만들기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21.04.07

에코선생님

서울 보라매초등학교 4학년 4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친구들은 에코 롱롱과 만나는 시간을 많이 기다렸었나요? 선생님들은 친구들을 만난다는 기대감에 아침 일찍 준비해서 친구들을 만나러 왔답니다. 학교에 도착해 친구들과 인사를 주고 받으며 에코 롱롱 활동을 시작했답니다.

에코 롱롱 차의 변신을 보며 구석구석 숨어있는 에너지 요소를 알아보고, 변신 차에 숨어있는 다양한 에너지 물건들을 찾는 ‘에너지 숨바꼭질’ 활동을 했답니다. 다양한 물건을 찾으면서 전기 공급 없이도 사용할 있는 물건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롱롱 선생님과 에너지 마을 비교를 통해 우리가 사용하는 다양한 에너지를 알아보았답니다.

에코 선생님과 ‘헷빛 버스 만들기’ 활동도 해보았답니다. 태양의 힘으로 작동하는 ‘햇빛개비’를 만들어 작동해보며 태양의 힘을 알아보고, 햇빛 버스를 통해 태양광 에너지의 힘을 경험해보았어요. 태양의 힘으로도 버스를 작동시킬 있다는 것을 있는 시간이었어요.

태양의 힘은 매우 강력하지만 단점도 있답니다. 날이 흐리거나, 터널을 지나가는 햇빛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면 에너지를 생산할 수 없답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위해 충전장치를 설치하거나, 다른 신재생에너지를 같이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고 해요.

친구들은 어떤 방법이 생각나나요? 그리고 태양을 활용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친구들이 좀 더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를 에코 롱롱이 되었길 바랄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