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천왕숲우리동네키움센터

교육 프로그램 :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21.02.03

에코선생님

천왕숲우리동네키움센터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친구들과 직접 만나 활동하고 싶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로  찾아갈 수 없어서 영상으로 에코 롱롱 선생님들과 만나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을 했답니다.

에코 선생님, 롱롱 선생님과 함께 사람의 힘으로 에너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친구들의 힘으로 불빛을 켤 수 있는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도 만들어 보았어요.  사람의 힘으로도 전기 에너지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직접 만들고 돌려보며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사람의 힘을 활용해 에너지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답니다. 친구들이 에코 롱롱 활동을 통해 관심이 생겼다면, 어떤 방법이 있을지 생각해보길 바랄게요.

선생님들은 친구들과 만나지 못해 아쉬움이 남는답니다. 다음에는 우리 친구들과 직접 만나 활동할 수 있길 바랄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4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엄**

    2021.2.42:40PM

    만드는데 너무 재미있었고 만드는데 어려운은 없어습니다   

    에****

    2021.2.52:08PM

    요셉친구, 반가워요^^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은 재미있었나요? 만드는 과정에 큰 어려움 없이 잘 완성했다니 다행이에요^^ 앞으로도 친환경 에너지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고, 코로나가 괜찮아지면 에코 롱롱 큐브에서의 체험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의 소중함을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있길 바라요^^ 그럼 다음에 만나요~!
  • c*****************

    2021.2.45:09PM

    영상을 통해서 따라하니 과정이 어렵지 않고 쉽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직접 내 손으로 전기를 만드는 부분이 신기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에****

    2021.2.52:12PM

    chwforestkiwomnave 친구, 반가워요^^ 영상을 통해 만나본 에코 롱롱의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수업은 어땠나요? 사람의 힘으로 에너지를 만들어 저장하고 사용하거나 그 즉시 사용할 수 있음을 알아보았어요~ 이 외에 다양한 기구와 도구들이 인간 동력을 에너지원으로 쓰기도 합니다. 한번 더 알아본다면 인간 동력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가 떠오를지 몰라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