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인헌초등학교 5학년 6반

교육 프로그램 : 햇볕 요리사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2020.10.20

에코선생님

서울 인헌초등학교 5학년 6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우리 친구들, 전기와 가스 없이 태양으로 요리할 수 있을까요?^^

오늘 에코 롱롱과 함께 하는 시간에는 태양으로 만들 수 있는 에너지는 무엇이 있으며,

태양으로 요리를 할 수 있을지 알아보는 활동을 했어요.

태양의 우리에게 빛과 열의 형태로 에너지를 주고 있어요.

그 중에서 태양열 에너지는 전기와 온수를 공급하고, 난방을 할 수 있게 해주며, 요리를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번 시간에는 태양열 조리기를 만들어보면서 태양열 에너지로 요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보았어요.

영상으로 통해 선생님과 함께 2가지 형태의 패널형 조리기를 만들어보았어요.

전개도에 은박시트지를 붙이고, 오리고, 고정을 해서 완성을 해보았답니다.

햇볕이 쨍쨍할 날 우리 친구들이 슬라이스 햄 등의 간단한 요리를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태양열 조리기를 발명한 독일의 '쉐플러 박사님'은 특허 신청을 하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무료를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셨는데요.

우리 친구들도 쉐플러 박사님처럼 다른 사람들을 생각하며,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한 다른 기술들은 없는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면 해요.

다음에는 직접 우리 친구들을 만나기를 기대해봅니다.

또 만나요^^

 

6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박효리

    2020.10.219:45AM

    친구들과 같이 태양열 조리기를 만들어서 맛있는 초코과자까지 먹어서 재밌고 코로나때문에 계속 집에만 있던 답답함이 싹 날라가는 기분이었다. 태양열 조리기를 만들고 뿌듯하기도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서 너무 좋았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활동을 못해서 아쉬웠는데 이런 활동이라도 하니 아쉬운 마음이 없어졌다.

    에코선생님

    2020.10.211:13PM

    효리친구, 반가워요^^ 에코 롱롱 활동으로 답답함과 아쉬운 마음이 사라졌다니, 선생님들은 더 없이 뿌듯하답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가 끝나고 선생님도 친구들과 함께 활동할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어요. 그때까지 몸 건강히 지내길 바라고, 다음에 또 만나요^^

  • 이승진

    2020.10.2110:06AM

    학교로 태양열 조리기 kit를 보내주셔서 태양열 조리기도 만들고 초코과자도 먹고 기분이 좋아졌지만 에코 롱롱 plus 캠프를 가보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에코선생님

    2020.10.211:14PM

    승진친구, 반가워요^^ 친구들과 학교에서 태양열 조리기를 만들고 재미있게 실험도 해보았나요?^^ 에코 롱롱 활동이 우리 친구에게 코로나를 날리는 즐거운 시간이었기를 바랍니다. 에코 롱롱 Plus 캠프는 6학년을 대상으로 해요~ 올해는 개최가 되지 않았지만, 내년에 개최하게 된다면 승진친구와 함께 했으면 좋겠어요. 다음에 또 만나요^^

  • 이지후

    2020.10.2110:29AM

    고생하면서 B타입을 만든 만큼 초콜렛을 녹여만든 초코과자의 맛이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환상적이고 달달했다.집에 와서 A타입과 B타입을 만들어 보니 확실히 학교에서 만든 것보다 더 잘만들어져서 더 뿌듯했다.

    에코선생님

    2020.10.211:14PM

    지후친구, 반가워요^^ 조리기 만들기가 어려웠듯이 에너지를 얻어 사용한다는건 절대 쉬운 일이 아니랍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에너지의 소중함을 느꼈길 바라고, 태양열 에너지도 잘 기억하길 바랄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