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미아초등학교 6학년

교육 프로그램 :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20.07.22

에코선생님

서울 미아초등학교 6학년 친구들, 반가웠어요^^

비가 내리는 날인데, 선풍기를 켜놓고 있으면 여름인지 모를만큼 시원할 것 같은 날이죠?

영상들 통해 에코 롱롱과 함께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을 해보았는데요.

선풍기를 작동시킬 때, 꼭 필요한 발전기의 원리를 알아보았답니다.

친구들의 힘으로 에너지를 만들수 있는 발전기를 만들며 원리를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사람의 힘으로 만든 에너지, 이러한 에너지를 '인간동력에너지'라고 한답니다.

우리 친구들이 원판을 돌려서 만들어진 전기 에너지가 반짝반짝 LED전구의  불빛을 켤 수 있어요^^

다 만들고 남아있는 부품으로 발전기를 꾸밀 수 있는 방법은 위에 사진에 나와있답니다. 빛을 내는 실이라 불리는 광섬유로 꽃을 꾸밀 수 있어요!

다음에는 우리 친구들과 직접 만나서 더 다양한 에너지 공부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할게요.

또 만나요^^

1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ㄱ**

    2020.7.221:31PM

    친환경 에너지 공부를 하면 좋겠어요.

    에****

    2020.7.231:09PM

    친구, 반가워요^^ 이름을 안적어줘서 누군지 모르겠네요 ㅠ 친환경을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는데 재미있었나요? 에코 롱롱 홈페이지에도 에너지와 관련된 최신 정보들이 많이 있답니다. '에코 이야기'에서 확인해보세요! 다음에 또 만나요^^
  • ㅅ*

    2020.7.222:33PM

    동생이 만드는 걸 도와주었는데 어려웠어요

    에****

    2020.7.231:14PM

    만나서 반가워요^^ 동생이 만드는 걸 도와주었다면 중학생인가요? 어떤 부분이 어려웠는지 알려주면 선생님이 친구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준비해볼게요! 어려워하는 동생을 도와줘서 고맙고, 에너지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길 바랄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 2020.7.226:21PM

    오늘 발전기를 만들면서 많은것을 배운것같아요.

    에****

    2020.7.231:20PM

    친구, 반가워요^^ 발전기를 만들면서 어떤 내용을 알게 되었나요? 친구에게 유익한 내용이 많았나요? 선생님에게도 알려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든지 물어봐주세요^^ 선생님과 소통하면서 친구가 에너지를 잘 알게되는 시간이 되길 바랄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 ㅈ*

    2020.7.227:26PM

    너무 재미있었고, 신기했는데 약간 약해서 아쉬워요. 그렇지만 없어져가는 에너지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도 해 볼 수 있는 생각이었던 것 같습니다.

    에****

    2020.7.231:22PM

    만나서 반가워요^^ 영상을 보며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를 만들어 보았는데, 궁금한 부분은 없었나요? 우리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화석연료는 점차 고갈되어가고 있답니다. 없어져가는 에너지를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는 신재생 에너지를 잘 기억해주길 바랄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 유**

    2020.7.228:11PM

    친절한 설명으로 만들수 있어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고 LED에 불이 들어와서 재미있었다.
    난 오른쪽인데 발전기 커넥터 연결방향에 따라 돌리는 방향이 다르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에****

    2020.7.231:33PM

    승민친구, 만나서 반가워요^^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잘 만들었다니 다행입니다. LED의 색은 무슨색인가요? 알록달록 다양한 색을 랜덤으로 보냈는데 친구의 발전기는 어떤 색으로 빛나는지 궁금합니다. 사진을 찍어 홈페이지에 올려주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고맙고, 다음에 또 만나요^^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