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용인 둔전제일초등학교 5학년 5반

교육 프로그램 :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19.12.26

에코선생님

용인 둔전제일초등학교 5학년 5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친구들을 만나러 가는 길에 하늘에서 눈이 내렸는데 알고 있었나요?^^ 눈도 살짝 내리고, 우리친구들과 함께 기분 좋게 에코 롱롱 활동을 함께 할 생각에 즐거운 마음으로 학교에 도착하였답니다.



학교에 도착하였을 때 눈이 아니라 비가 내렸는데요. 생각보다 비가 많이 내려서 실내 프로그램을 먼저 시작하였답니다.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를 만들어보았는데요. 에코 롱롱 선생님들의 설명을 듣고 열심히 만들어주었답니다^^ 어려운 부분은 서로 도와주며 만들다 보니 어느새 완성이 되어 있었는데요. 친구들이 스스로 만들어본 발전기라서 더욱 의미 있었던 것 같아요.



발전기를 만들고 나서 밖을 보니 어느 정도 비가 그쳐서 함께 밖으로 나갔어요. 에코 롱롱 차량을 보며 들떠 했던 친구들이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에코 롱롱 선생님들과 함게 변신도 보고 에너지 물건들도 만져보고, 알아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요즘은 우리가 스위치만 누르면 불을 켤 수 있는 세상에 살고 있지만 지금 사용하고 있는 에너지가 고갈되면 친구들이 만들었던 발전기처럼 직접 손을 돌려서 불빛을 켜야 할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에너지를 아껴서 오래도록 사용해야 한다고 배웠는데요. 친구들이 에코 롱롱 활동을 오래도록 기억하고 어떻게 하면 에너지도 아껴 쓸 수 있을지 생각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또 만나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